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제주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공연장 Be IN;(비인)(이하 ‘비인’)의 대관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비인과 대관회원 사이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 ① 본 약관은 비인 홈페이지 화면 또는 지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 ② 비인은 본 약관의일부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 ③ 대관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탈퇴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기타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 각 호와 같다.
- 1. ‘가입’이라 함은 대관시스템이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한다.
- 2. ‘대관회원’이라 함은 비인이 운영하는 대관시스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하는 단체 또는 개인으로서 대관시스템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말한다.
- 3. ‘아이디(ID)’라 함은 대관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하여 대관회원이 설정하고 비인이 승인한 대관회원 식별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이며, ‘비밀번호’라 함은 대관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대관회원 스스로가 설정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 4. ‘탈퇴’라 함은 대관회원이 대관시스템 이용을 중단하기 위해서 밝히는 의사 표시를 말한다. 다만 ‘탈퇴’는 대관규정이나 대관내규에 명시된 행사취소와는 다르며, 단지 대관시스템의 이용 중단에만 한정된다.
제2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계약
제5조(이용신청)
대관시스템을 이용하고자 하는 대관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이 포함된 소정양식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비인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한다.
- 1. 사용자명(단체 또는 개인)
- 2. 대표자 성명(개인인 경우 제외)
- 3. 사업자일 경우 사업자번호
- 4. 전화번호 : 유선전화, 휴대폰, 팩스
- 5. 주소
- 6. 이메일주소
- 7. 기타 비인이 지정한 사항
제6조(이용계약의 성립)
- ① 이용계약은 비인의 대관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제5조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고 비인이 이에 대해 승인함으로써 성립한다.
-
② 비인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다.
- 1. 대표자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사업자번호 등 단체정보를 허위로 등록할 경우
-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3. 이용신청 시 기재 내용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 4. 비인이 정한 대관자의 요건에 충족되지 못할 경우
-
③ 비인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용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다.
- 1. 대관회원의 인적사항 및 이용목적이 불분명할 경우
- 2. 전산상의 장애 또는 기술상의 긴급 점검사항이 발생할 경우
제7조(대관회원 해지 및 자격 상실)
-
① 대관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비인은 대관시스템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대관회원의 자격을 해지할 수 있다.
- 1. 가입 신청 시 각종 정보를 허위로 등록한 경우
- 2. 다른 대관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4. 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한 경우
- 5.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킬 경우
- 6. 다른 대관회원 또는 고객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하는 경우
- 7. 비인의 온라인-오프라인 통계자료 및 여론을 고의로 조작하는 경우
- 8. 관계법령에 따라 1년 동안 대관시스템을 접속, 이용하지 않은 경우
- ② 대관회원은 대관담당자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다.
- ③ 본 대관회원의 해지 및 자격 상실은 대관시스템에 국한되며 대관규약 상의 위반내용이 아닌 한 대관자 자격을 상실하는 것은 아니다.
제3장 의무와 권한
제8조(개인정보 보호)
-
① 대관시스템 이용을 위해 제공된 정보는 법령에 근거한 경우와 다음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관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 1. 비인의 입장권 예매를 대행하고 있는 “연동 판매대행사”의 입장권 등록 및 판매를 위하여 사업자 정보를 제공해야 할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 대관과 관련된 공지 및 비인의 각종 행사 및 이벤트 안내
- ② 대관회원은 개인정보의 선택적인 수집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비인에서 제공하는 편의, 행사 안내 등 이용목적에 따른 혜택에 제한될 수 있다.
- ③ 대관회원은 대관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대관회원 가입 시 입력한 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며, 대관회원자격 유지 여부와 수정된 정보는 수정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된다.
- ④ 비인은 개인정보 및 회사정보의 수집 목적이나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한다. 다만, 상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제9조(비인의 의무)
- ① 비인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비인은 대관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관회원의 개인정보 및 회사정보 보안에 대하여 안전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다.
- ③ 비인은 대관회원이 제기하는 불편・불만 사항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즉시 또는 일정한 유예기간을 갖고 처리하여야 한다.
- ④ 비인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0조(대관회원의 의무)
- ① 대관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비인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비인의 서비스 제공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 ② 대관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 ② 대관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책임을 가지며, 본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대관회원에게 있다.
- ③ 대관회원은 대관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할 수 없다. 다만, 대관회원은 자신의 사업을 위하여 소속 직원에게 아디이와 비밀번호를 사용하게 할 수 있다. 이 때 소속직원의 퇴직 등의 사유로 권한이 만료될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회수하여야 한다.
- ④ 대관회원은 자신의 회원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되었거나 사용된 사실을 인지한 경우에 즉시 그 사실을 비인에 통보하여야 한다.
- ⑤ 대관회원은 본인의 신상 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대관시스템을 통하여 수정하여야 한다.
-
⑥ 대관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를 할 수 없다.
- 1. 대관시스템에서 얻은 정보를 비인의 사전 승인 없이 복사, 복제, 변경, 출판, 방송 등 기타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2. 비인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3.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및 정보 등의 파괴,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4.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하는 행위
- 5. 통계 조작, 허위 정보 작성 등의 행위
- ⑦ 대관회원은 비인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행위를 할 수 없으며, 비인은 그 영업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정보의 제공)
- ① 비인은 대관시스템을 통해 대관공고 등의 각종 정보를 대관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 ② 비인은 대관회원이 등록한 이메일주소 등으로 대관승인 결과 등의 내용을 통지할 수 있다.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비인이 각 사이트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12조(대관회원의 게시물의 삭제권한 및 저작권)
-
① 비인은 대관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규정을 위반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 1. 비인, 다른 대관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 2.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되는 경우
- 3. 범죄적 행위 및 음란물과 관련되는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 4. 비인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5. 비인이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 6. 비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9. 기타 관계 법령 및 비인의 지침 등에 위반하는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 ②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비인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비인은 비인 홈페이지와 대관시스템에 게시할 수 있다.
- ③ 대관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 ④ 대관회원에 대한 정보 보유 권한은 비인에게 있다.
- ⑤ 대관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대관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제13조(온라인 신청)
- ① 대관회원은 소정의 서식에 따라 대관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다만, 비인이 인정하는 경우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제출할 수 있다.
- ② 대관회원은 비인의 대관규칙에 대하여 동의하여야 하며, 이후 비인이 제공하는 서식에 맞춰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한다. 만일 대관회원이 자신의 정보를 부정확하게 등록하여 발생되는 피해는 대관회원의 책임으로 한다.
- ③ 대관회원이 대관시스템에 관련 정보의 입력을 완료하고, 비인 대관 담당자가 그 정보를 확인한 시점에 비인에 신청접수가 완료된 것으로 본다.
제14조(온라인을 통한 통보)
- ① 비인은 대관신청자가 제출한 신청서를 심사한 후 그 결과에 대해 대관시스템이나 대관회원이 미리 등록한 연락처를 통해 통보한다. 비인은 홈페이지 또는 대관시스템을 통해 대관승인서 또는 대관불가통지서를 게시할 수 있다.
- ② 비인은 승인통보를 받은 대관회원이 대관규칙에 명시된 일자까지 대관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비인의 대관규칙에 따라 처리한다.
제15조(대관 사용료의 결제)
사용자는 대관 사용료를 비인이 지정한 계좌로 입금하여야 한다. 대관 사용료를 입금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행정 처리 지체 등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
제16조(문서의 효력)
-
① 비인은 다음 각 호의 문서에 대하여 인감이 날인된 상태로 대관시스템에 게시할 경우 문서의 행정적·법률적 효력을 지닌다.
- 1. 대관승인서(대관허가서) / 2. 대관불가통보서 / 3. 대관변경승인서 / 4. 대관계약서 / 5. 대관티켓 위탁판매 계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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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비인에 대관자가 신청한 다음 각 호의 문서에 대하여 인감이 날인된 채로 대관시스템에 전자적으로 전달될 경우 문서의 행정적ㆍ법률적 효력을 지닌다.
- 1. 대관신청서 / 2. 대관일정변경신청서 / 3. 대관취소신청서 / 4. 입장권 판매신청서
- ③ 대관자 또는 비인은 전자적인 방식으로나 비전자적인 방식으로 본조 제1항 및 제2항에 언급한 문서에 대한 위조ㆍ인감의 복사를 할 수 없다.
제5장 기타
제17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① 비인은 대관회원이 제10조에 규정한 대관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 ② 비인은 대관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대관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후에라도, 대관회원이 제7조 제1항의 회원자격의 해지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있거나, 제10조의 대관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것으로 밝혀지는 경우에는 대관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18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① 비인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 1. 서비스용 정보통신설비의 보수・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3.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비인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비인은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대관회원에게 통지한다. 다만, 비인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종료된 이후 통지한다.
- ③ 비인은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제19조(비인의 소유권)
- ① 비인이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 또는 비인(진흥원)에게 소유권이 있다.
- ② 대관회원은 비인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 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다.
제20조(양도금지)
대관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21조(면책 및 손해배상)
- ① 비인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 ② 대관회원은 대관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정보의 부정확성, 정보관리 소홀에 의한 유출 등에 대한 책임을 지며, 이에 대한 대관회원 피해에 대해 비인은 책임지지 않는다.
- ③ 비인은 무료로 제공되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대관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다만, 비인의 고의・중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는 제외한다.
제22조(관할 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비인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한다.